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Sangsang Note란
    일상의 자극 2020. 1. 19. 22:51

     

  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.

    상상 노트의 첫 글을 무엇으로 시작해야 할까 생각을 하다가, 이 블로그가 어떤 블로그인가 소개가 먼저라고 생각이 들어 소개글을 처음으로 작성합니다!! 우선 이 블로그의 주소는 Sangx2 note입니다. 네 단순합니다. 여러분들이 생각하신 것과 같이 Snag Sang Note에서 중복되는 Sang이 2개 들어갔다 해서 Sang x2 Note입니다.

     

    어른이 되면 다 해결될 거 같기만 했던 어린 시절! 하지만 변하는 건 나이뿐입니다 슬프게도..

    공부는 계속해야 하고 자극은 언제나 필요합니다. 특히 예술을 하는 사람들은 더더욱 그런 거 같습니다. 저는 시각 디자인을 전공한 사람 중 한 명입니다. 대학교 때는 새로운 시도 새로운 생각. 새로운 디자인을 만들려고 새로운 것을 찾아 공부를 했습니다. 그렇게 새로운 것을 찾다가 직장을 다니니 약간 무뎌지기 시작합니다. 직장에서는 아이디어가 특출한 것보다는 잘 팔리는 것 이쁜 것 멋있는 것이 중시가 됩니다. 잘 팔리는 디자인. 기존의 안정적인 것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. 그저 돈을 버는 직장으로 만족할 것인가. 아니면 나의 디자인을 하는 회사로 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순간이 왔습니다. 돈인가 보람인가 하는 문제가 오게 되는 것이죠. 그렇게 몇 년이 지나다 보니 나의 것이 무엇인지 찾아보고 생각하게 되고 재미있는 것이 무엇인가,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.

     

    7년 전에 나온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 중에 '상상력 사전'이라는 책이 있습니다. 이 책의 소개글에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매혹적인 상상력의 스토리의 원천은 그의 어릴 적부터 써온 비밀스러운 노트라고 합니다. 그 노트에는 온갖 분야의 흥미로운 이야기나 소재거리가 많이 있습니다. 그것을 바탕으로 그는 여러 상상력을 자아낸 것이기도 합니다. 이 블로그 또한 그의 노트와 같은 역할을 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. 정말 잡다한 이야기가 다뤄질 것 같습니다. 일상에서 새로운 자극을 주는 것들을 다룰 건데, 여행과 같이 새로운 장소. 일상적인 잡다한 정보들. 얕고 넓은 지식들 등 뜬금없지만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다뤄볼 계획입니다. 그런 소재들 중에 괜찮게 진행되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진행하게 된다면 더 세부적으로 파고들 생각입니다. 

     

    저의 디자인 작업을 위해 기본적으로 공부하며 찾는 자료들과 아이이어. 새로움을 줄 수 있는 자극들을 다룰 예정입니다. 즉, 저의 상상력을 표현해줄 노트라고 줄여서 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. 그리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다른 사람들 역시 그들의 상상력에 도움이 되어 좋은 결과물을 만들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
     

   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 :-)

    앞으로도 많은 방문 부탁드립니다.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